본문 바로가기

Study/English

링글 할인 이벤트🎈(~3/5) + Writing focus수업 팁

https://www.ringleplus.com/ko/student/landing/home?referralCode=471183

친구 초대 - 링글로 영어 공부하는 친구가 초대했어요!

영어가 경쟁력이 되는 일대일 화상영어, 링글. 지금 시작하세요!

www.ringleplus.com

 


링글 이벤트 소식을 가져왔어요~💕 친구 추천 링크로 가입시 할인 포인트 4만원 지급!! (기존 가입 포인트는 2만원인데, 포인트를 두배로 받을 수 있는 기회에요!)
이벤트 기간이 3월 5일까지라 약간 늦은감이 있긴 하지만,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되는 소식이기를 바랍니다 ;)


링글 수업은 여전히 꾸준히 듣고 있어요. 아무리 바빠도 매주 1번씩!
요즘은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계속 영어 작문 수업을 받고 있답니다. 아.. 영어 작문이 제일 싫어...😭

영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중에서 쓰기가 제일 싫고 그 다음이 읽기.... 하, 그래도 계속 쓰기를 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읽기도 하게 되네요.. (여러 참고문헌을 읽어서 조금씩 배끼기 ㅋㅋㅋㅋ)

어째뜬 계속 쓰다보니 어떻게 써지는게 또 신기합니다. 링글로 교정도 계속 받다보니 감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하고..


여기까진 잡설이고, 그래서 어떤 라이팅 포커스 수업을 하고 있냐 하면 링크드인과 개인 포트폴리오를 위한 UX case study를 하고 있습니다.

첫 writing focus 수업은 UX case study를 해당 분야에 경험이 있는 튜터와 함께 했어요. 작문 수업은 처음이었어서 뭘 요구해야하는지 몰랐는데, 튜터가 이미 아는 분야이기 때문에 센스있게 교정해주시고 팁도 주시더라고요!
단순히 문법적 오류나 영어 표현만 교정해주는게 아니라, 어떤 문체를 써야하는지, 레이아웃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전체적으로 봐주셔서 엄청 도움이 되었어요. 게다가 참고할만한 다른 포트폴리오 링크도 알려주고!!👍

⭐링글이 가장 유익할을 때는 나와 딱 같은 분야의 경험이 있는 튜터를 만났을 때인 것 같습니다⭐
물론 딱 같은 분야의 튜터를 만나는게 쉽지는 않지만, 링글에 정말 다양한 분야를 전공으로 하는 튜터들이 있어요! 공학, 예술, 과학, 법학까지... 그렇지만 저도 이렇게 분야가 딱 맞는 튜터는 한번 밖에 못 만나봤어요 ㅎㅎ 그리고 링글 튜터분들은 대부분 학생이라 실무 경력은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런데 두번, 세번, 작문 수업을 해보니 제가 어떤 성격의 영어 작문을, 어떤 목적을 가지고 하고 있고, 이건 어떤 사람들이 읽을 글이니 어떤 문체로 작성하려 하는지, 이런 자세한 요구사항을 튜터에게 자세하게 얘기해야 한다는 걸 깨닳았어요!

링크드인 이력서 교정은 '이력서'라는 성격이 명확해서 크게 문제되지 않았지만, 케이스 스터디의 경유는... 튜터가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여러가지 알려주며 엄청 열심히 교정을 해줬는데, 교정을 한참 하다보니 뭔가 내가 생각했던 방향이 아니란 걸 깨달았어요. 그제서야 튜터에게 내 영작을 읽을 대상자가 원어민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는 걸 미리 얘기했어야 했는데, 아차 싶더라고요!

링글을 하며 튜터들어게 내 영어를 교정받다보면, 튜터들마다 각자의 스타일이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딱 실용적으로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이나 좀더 자연스러운 표현정도로만 교정해주는 튜터가 있는가 하면, 어떤 튜터들은 되게 문학적이고 아름다운 어투로 교정을 해준다던가, 또는 좀더 고급 비지니스 영어를 쓰고 싶다고 하면 아나운서가 쓸 것 같은 포멀하고 전문적인 어투로 교정을 해주기도 하거든요.


제가 아차 싶었던 부분도, 처음에 튜터가 "이 관용구는 원어민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말이야"하고 새로운 표현을 알려줬을 때, 아 다른 사람들은 다 아는데 나만 처음 들어 본 말인 걸까? 했는데, 그 다음에 "이 문장에 딱 맞는 고급 단어가 있어!", "같은 문장이어도 이렇게 바꿔쓰면 문학적인 표현이 돼"했을 때, 그제서야 원어민이 아닌 사람이 고급 어휘나 문학적 표현을 이해하는게 쉬울까? 싶더라고요.

전 영어권 국가가 아닌 네덜란드에 살고 있고 그렇다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2외국어로써 영어를 하며, 사람들마다 실력이 천차만별이에요. 물론 제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이 영어 작문은 리쿠르터들이 읽을 거기 때문에 어느정도 영어실력을 갖춘 사람들이 읽긴 하겠지만, 그래도 튜터에게 미리 이 글을 읽은 대상자는 원어민이 아니니 고급스런 어휘나 표현보단 쉽게 읽을 수 있는 간결한 글이 되어야 한다고 얘기했다면 좀더 적합한 교정이 이루어질 수 있었을 걸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튜터가 이렇게 다양한 표현을 가르쳐주며 작문 교정을 해주다보니, 교정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문제였어요. (물론 튜더가 가르쳐준 표현 중에 현재 쓰는 글에 도움되는 부분도 많았고, 열정적으로 잘 가르쳐주는 튜터라 다음엔 작문수업이 아닌 말하기 수업으로 다시 만나고 싶은 튜터에요!)

제가 준비한 글이 거의 6페이지짜리 분량이다보니 한 수업에서 끝내지 못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2장밖에 진도를 못나갔어요 ㅠㅠ (글만 빽빽한 2장 절대 아님 ㅋㅋ 폰트도 보기 편하라고 12크기로 씀)
아무래도 튜터마다 스타일이 다르다보니 특히 글쓰기는 한 튜터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받는게 좋다고 링글 활용법에도 나와있거든요. 계속 이렇게 찔끔찔끔 교정을 받을 순 없어...!!ㅠㅠ

그래서 다음 주엔 40분 수업을 2개 연속으로 예약해두었답니다! 마침 제가 좋아하는 튜터가 수업 스케쥴을 업데이트했길래 예약 성공💕
지금 쓴 글을 스스로 다시 고쳐보고 분량도 4장 정도로 줄여서, 다음주엔 튜터에게 어떤 글인지, 어떤 방향으로 교정받기 원하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전체적으로 교정받고 딱 끝내는게 목표에요!



참 주저리주저리 제 얘기를 많이 썼지만, 링글 writing focus수업을 위한 팁은 위에 밑줄쳐서 강조한 어떤 목적고 성격의 글인지, 글을 읽게 될 대상은 누구인지, 어떤 부분을 교정받고 싶은지 정확히 튜터에게 설명하고 수업을 시작하는 것! 입니다.

아, 참고로 링크드인 교정 수업은 생각보다 오래 안 걸렸어요. 제 링크드인 이력서는 2장분량이었고, 쓰면서 여러번 수정을 거쳤던 거라 40분 수업 안에서 여유롭게 보고 시간이 남더라고요. 내용이 많지 않으시다면 20분 수업에도 가능할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링글 후기 가져올께요!

https://www.ringleplus.com/ko/student/landing/home?referralCode=471183

친구 초대 - 링글로 영어 공부하는 친구가 초대했어요!

영어가 경쟁력이 되는 일대일 화상영어, 링글. 지금 시작하세요!

www.ringlepl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