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2019 1월 대만 한바퀴

대만 1월 날씨, 옷차림 팁 (19.1.5 ~ 19.1.23 여행 후기)

여행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현지 날씨에 맞는 옷을 챙기는거죠!
대만은 한국처럼 영하로 떨어지는 한겨울이 있는 나라는 아니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이라 하고.. 또 더운 날도 있다고 하고.. 옷을 챙길 때 고민이 정말 많이 되었어요.


결과적으로는 한국에서 자주 입는 가을 옷들 + 초겨울용 겉옷을 챙겨가니 고루고루 아주 잘 입었답니다. :)


제가 여행다닌 기간(19.1.5~19.1.23)을 기준으로 정리해볼께요!

저는 타이베이->이란->화련->타이둥->컨딩->가오슝->타이난->타이중->타이베이 순으로 여행했어요.


18박 19일 여행을 위해 챙긴 옷은 입고 간 옷을 포함해서
브라탑 1, 반팔 3, 긴팔티 2, 맨투맨티 1, 후드집업 1, 경량패딩 1,
히트택 하의 1, 봄가을용 스키니진 1, 기모스타킹 1, 반바지형 래쉬가드 1 (반바지 대용으로 입음)
이렇게 챙겨갔습니다.


생각보다 반팔을 많이 가져갔는데, 실제로 반팔에 반바지를 입고 나갔던 날은 화련에서 해가 챙한 날 트레킹 갔을 때 딱 하루 뿐이었어요.


다른 날은 반팔을 입어도 후드나 경량 패딩 안에 입거나, 잠옷으로 입음. ㅋㅋㅋㅋㅋ

더위를 많이 타는 분이시라면 해가 쨍한 날에는 반판과 반바지 입으실 수 있어요! 물론 겉옷도 꼭 같이 챙기기! ★★★

아 해가 쨍한 날는 햇빛이 정말 강하기 때문에 썬글라스와 선크림이 필수에요! 해가 나는 날엔 양산을 쓰고 다니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답니다. :)



남쪽으로 내려갈 수록 더 따뜻해질꺼라고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았네요. ㅠㅠ 컨딩에서 비가 엄청나게 내리는 사태가...

게다가 대만은 바람도 엄청 많이 불어서 날씨에 따라 체감온도가 확확 달라질 수 있어요! 바람 부는건 우리나라 제주도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비도 꾀 자주 오는데, 한번 비가 내리면 하루종일 오락가락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겨울은 비교적 강수량이 적은 편이라고 하는데도 흐리고 비오는 날이 많았네요.

날씨가 흐린 날이나 부슬비가 내리는 날에 우산 대신 간편하게 생활방수가 되는 겉옷을 챙기면 좋답니다! 👍
비와 함께 바람이 불면 우산도 소용없기 때문에 우비도 유용해요.



평소 가장 많이 입었던 옷은 긴팔티+경량패딩+스키니 진 조합이었는데요, 갑자기 해가 나거나 날씨가 따뜻해지면 스키니진 밑단을 접어서 입었어요. 딱 붙는 스키니진이 아니라 입은지 오래되서 좀 늘어난 옷인지라 밑단을 접어 입으면 통풍도 잘 되고 유용했네요. ㅋㅋㅋㅋ

칠부 바지 입고 다니는 분들도 많았어요! 반바지는 해가 지면 좀 쌀쌀할 수 있어서 하루종일 입고 다니기엔 적합하지 않아요. 물론 반바지 입고 다니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기온이 떨어지는데 대만은 난방을 잘 안하기 때문에 도톰한 맨투맨이랑 내복바지를 잠옷으로 입는 날도 꾀 많았어요.
난방이 가능한 숙소는 저희가 묵었던 8곳의 숙소 중 딱 2곳이었고, 난방을 사용해보진 않았네요. ㅎㅎ
그리고 에어비앤비 숙소에서는 대부분 얇은 홑겹이불을 주는 곳이 많았답니다. ㅠㅠ



막판에 타이중에서는(1/20~23) 날씨가 맑았는데도 꾀나 추웠어요! 대만 여행을 다니면서 내복바지까지 꺼내입었던건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해가 지면 얼굴을 스치는 바람이 차갑게 느껴지고, 손발이 시려울 정도!!


긴팔티+후드짚업+경량패딩에 히트택 하의+스키니진을 입고 다녔는데도 저녁엔 옷 틈새로 냉기가 들어오는 느낌이었어요. 타이완에도 진짜 겨울이 있다!!!

하루종일 쌀쌀한 날씨에 돌아다니다 숙소에 돌아오면 난방이 안되는게 넘 슬펐는데 ㅠㅠ 친절하게도 호스트 분께서 갑자기 날씨가 추워진 것 같다면서 이불을 하나 더 가져다주시더라고요!! ♥♥♥


덕분에 따뜻하게 자고, 마지막날은 한국에 돌아가는 날이기도 해서 춥지 않게 겹겹이 껴입고 나갔더니 왠일로 아침부터 해가 쨍쨍 나서 약간 덥기도 했어요..😅


대만의 겨울은 이렇게 날씨가 변덕스럽답니다!! 진짜 가을(또는 늦여름)옷부터 초겨울 옷까지 고루고루 챙겨가야한다는게 맞아요. ㅎㅎ


짧게 여행 가신다면 날씨예보 꼭 먼저 확인하시고, 해 쨍쨍 맑은 날씨라도 갑작스런 기온 변화를 대비해 보온용 겉옷은 꼭 하나 챙기시길 추천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