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2019 1월 대만 한바퀴

대만 3박 4일 여행 코스 추천★ (타이중+아리산+관쯔링)


게으름을 피우다 정말정말 늦게 쓰는 2탄!!!! ㅋㅋㅋ

대만 3박 4일 여행 추천 코스 2번째입니다. :)
이번에도 테마는 자연+온천이에요~~!


타이중의 도시 관광과 대만 3대 고산인 아리산, 그리고 관쯔링 온천을 가봅시다!



우리나라 공항에서 타이중 직항을 이용할 수도 있고, 타이베이로 들어가서 타이중으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차나 버스로 2~3시간 소요되며, 고속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1시간에도 이동할 수 있어요!
타오위안 공항으로 입국한다면 타이중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으니 시내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저는 송산공항을 이용했으므로 귀국할 때 타이중의 차오마에서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으로 이동했는데요, 차오마 역은 펑지아 야시장에서 버스로 15분 정도 거리이므로 펑지아 야시장 근처 숙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차오마 역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아래는 제가 이용했던 국광버스시간표. 30분 간격으로 나오는데 더 자주 있는거 같아요. 버스 티켓 사자마자 타이베이 타라 그래서 바로 탐.


우선 타이중은 10키로 이내 무료로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지카드 같은 교통카드 필요. 탈 때, 내릴 때 찍어요. 10키로가 넘어가면 초과 금액이 찍힘니당.

그리고 국립 미술관 무료!! 제가 갔을 땐 진짜 운 좋게도 타이베이 고궁 박물관과 대만 내의 다른 박물관 초대전을 하고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


무지개 마을과 동해 대학도 다녀왔는데, 무지개 마을은 아기자기 알록달록 해서 사진 찍기 좋지만 마을이 아주 작아서 크기에 비해 관광객이 많기도 하고 구지 시간을 많이 보낼만한 곳은 아니에요.
저는 동해대학이 좋았는데 유명 건축물을 보러  가긴 했지만 교정이 아주 넓어서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구경하기 좋았어요~ :)


그리고 또 추천하고 싶은 곳은 타이중 기차역 근처의 궁원안과!!★★★

오래된 병원 건물에서 베이커리를 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베이커리류는 가격이 꾀 비싸서 덥썩 사기 어렵지만, 아이스크림은 꼭꼭 드셔보시길 추천!!!

엄청나게 다양한 메뉴이지만 특히 초콜릿이 맛있고, 카카오 원산지, 함량 별로 다양하게 맛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첫날은 도착하는 시간에 따라 타이중을 가볍게 둘러보고, 둘째날 아침은 일찍 자이역으로 이동해서 관쯔링에 갑니다!

관쯔링은 머드 온천을 할 수 있는 온천마을이에요. 타이중에서 자이역까지는 1시간 정도, 자이역에서 버스타고 관쯔링까지 1시간, 총 2시간 소요됩니다.

저는 퉁마오 리조트에서 온천을 했는데요, 다양한 온천탕에, 머드도 발라볼 수 있고, 수영장도 있어서 하루종일 놀기 좋았어요! 게다가 산 위에 있어서 공기도 좋고 풍경도 좋답니다. :)
가격은 평일 320, 주말 400.
늦게까지 여유롭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리조트에서 숙박까지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관쯔링이나 자이에서 1박을 하면 아리산까지 이동하기가 편리한데요, 저는 숙박을 괜찮은 곳을 못 찾아서 아리산을 포기하고 타이중으로 이동했었답니다. ㅠㅠ
관쯔링에서 숙박이 된다는 걸 미리 알았다면 아리산까지 갈 수 있었을텐데..
타이중에 숙박을 하고 관쯔링과 아리산을 다녀와도 되지만, 이동 시간과 교통비를 생각하면 자이나 관쯔링 또는 아리산 쪽에 숙소를 구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셋째날도 아침 일찍 아리산으로 이동합니다!
전 아리산은 가보진 못했지만 아리산은 이동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아침 일찍 일정을 시작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산에 올라가면 기온이 많이 낮아진다고 하니 보온용 겉옷도 꼭 챙기시구요.

아리산 일정은 일찍 시작하는 만큼 일찍 마무리하고, 출국 공항에 따라 타이중이나 타이베이로 이동해서 저녁을 먹고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넷째날 비행기 스케쥴에 따라 도시 관광, 공항으로 이동! :)



덧, 아리산은 고산이다 보니 이동시간이 많이 걸리고 또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한다는 점에서 전 멀미 때문에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ㅠㅠ 아리산 일정을 타이중이나 타이중 근교인 르웨이탄 호수로 대체하는 것도 좀더 여유롭게 여행다니기 좋을 것 같아요! :)




타이완 3박 4일 여행코스 추천. 화련 타이루거 + 자오시 👇
https://adventureplayground.tistory.com/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