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같은 일상/맛집

해방촌 맛집. 서울앤쏘울과 뭉실이산도💕

해방촌 오거리에서 가까와요! 서울앤쏘울과 뭉실이 산도💕 사이좋게 붙어있는 예쁜 가게들이랍니다.


끼익. 들어오시라고 문 열어뒀어요. ㅋㅋㅋ 청록색 문이 서울앤소울!

바로 앞 도로에 차가 많이 다니니 걸어오실 때 정말 조심해야 해요~~ 특히 큰 차가 올라올 땐 최대한 벽쪽으로 피해야합니당. ㅜㅜ 조심조심



해방촌에서 와인 한잔, 또는 상콤한 칵테일이나 세계 맥주를 찾으신다면 바로 여기!!
오천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넘 착하네요👍 병 와인은 28000원 부터 시작한대요. ;)



여행을 테마로 한 곳이라 관련된 책들도 몇권 있어요. 분위기 있게 취중독서도 가능!ㅋㅋㅋ


거울아~거울아~
오래된 병풍(?)도 있고 묘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서울앤쏘울이에요.

거울에 여러 손님들의 여행계획이 적혀있어요. 저도 한줄 보탰네요. ㅎㅎ 한줄 적고 인증샷도 빰!



일을 그만두고, 티켓을 사서 떠나버리면... 굶어 죽어요😢ㅋㅋㅋㅋㅋ 새드엔딩.



우와 물과 함께 웰컴주가 나왔어요! 스페인에서 먹는 식전주.... 라고 하셨었나요??😅 주모님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 ㅋㅋㅋ

물도 그냥 물이 아니라 태국에서 가져온 찻잎을 넣었다고 하셨어요! 캬~ 물만 마셔도 한껏 상쾌해져요💕 (사실은 웰컴주 마시고 기분 좋아짐 ㅋㅋㅋ)




다음은 메뉴판 사진인데 좀 많아요. ㅎㅎ 메뉴판이 꼭 잡지처럼 생겼어요!

두시부터 낮술하러 오세요호호홍~

다양한 칵테일과 와인, 맥주 그리고 세계 각국의 안주가!!!(?)


저는 중국냉채를 시켰어요!! 엄청 이국적이고 새로운 맛!! 약간 피쉬소스 맛 같기도 하고...

쫄깃한 중국 당면이 넘 좋아요 :) 건두부도 듬뿍 들었는데 두부니까 살 안찌겠죠? (아니요.  뭐든 많이 먹음 찌는거에요)

전 고수를 좋아해서 저기에 들은 고수는 제가 다 먹었어요! 하하하 고수를 먹어야 진정한 중국의 맛을 느낄 수 있지 않겠어요? ;)

아, 참고로 이건 주모님이 쑤저우에 계실 때 즐겨 먹던 메뉴라고 해요! 메뉴판에 써있어용.



아 더티 베일리스도 시켰는데 사진을 안찍었어요. ㅠㅠ 메뉴판 사진과 정말 똑같이 나옵니당!! 달콤한 베일리스 마시고 기분좋게 알딸딸해져요~ㅎㅎ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어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이랑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떡볶이 메뉴를 개발 중이라고 하셨는데, 매콤 자극적인 떡볶이랑 같이 먹음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맵달맵달



맛나게 먹고 이번엔 디저트타임~!! 일 것 같지만.. 사실은 디저트 먼저 먹었어요. ㅋㅋㅋ

그런 말이 있잖아요? 인생은 짧다! 그러니 디저트 먼저 시켜라! (진짜로 제가 지어낸거 아니에요)

뭉실이 산도.....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맛있어요🙂🙃🙂🙃 제가 생크림을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진짜 어쩜 크림을 저렇게 쫀쫀하게 듬뿍듬뿍 채워주시는지💕 정성이 아주 듬뿍 담겼어요~ 뭉실이 산도 짱이에요😭😭😭 또먹고 싶어.... (먹고 포장까지 해와서 오늘 또 먹었는데도...)

블루베리 산도에는 크림이 너무 많아서 느끼할 것 같지만? 그런 걱정은 넣어둬넣어둬. 다 내 뱃속에 넣어둬😋ㅋㅋㅋㅋ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사장님들 정말 너무 친절하셔요..
착한 사람들은 이렇게 높은 곳(?)에 계신 건가요 ㅋㅋㅋㅋ 서울앤소울 사장님들도 그렇고 다들 정말 감사합니당❤️



비도 그치고 날씨도 덥지 않아서 슬슬 걸어내려갔어요. 내려가는 길에 남산타워도 보이고, 남산 과학전시관도 보이고.. 서울 풍경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해방촌 언덕 위 귀엽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뭉실이산도와 서울앤쏘울❤️

꼭 다시 놀러갈께용~~~





+ 9월 20일 방문 후기!

서울앤쏘울 훈제 연어 스프레드 토스트와 꽈뜨로 머쉬룸 비프 그라탕을 먹었어요.... 너무 맛있음!!!!😍
두번 드세요. 세번 드세요.. 뇸뇸뇸


뭉실이 산도에는 가을메뉴가 등장했어요❤️ 무화과 산도!!!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니 가을가을한 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당장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