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같은 일상/맛집

「을지로 카페」 혜민당 & 커피한약방


요즘 핫플이라는 을지로!! 을지로에 다녀왔어요♥

인터넷에 자꾸 을지로가 핫플이라고 뜨는데 사실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다 티비에서 밥블레스유를 보고 삘 받아서 폭풍 검색하다 찾아낸 혜민당과 커피 한약방!!!😍

좁은 골목, 오래된 건물, 레트로 감성에 완전 뿅뿅 반해서 바로 친구랑 다녀왔답니다~!!


혜민당과 커피 한약방은 을지로 3가역 1번 출구 쪽 인데요, 골목이 진짜 좁아서 못 보고 지나칠 수 있어요. 지도 잘 보면서 찾아가면 엄청 좁은 골목 안으로 쏙!
혹시 골목을 지나치시더라도, 처음오시는 거라면 봉추찜닭 골목을 찾으시는게 더 쉬우실꺼에요. :)


봉추찜닭이 골목 밖에서도 보여서 봉추찜닭보고 찾아오셔도 괜찮아요! 골목 앞에도 커피 한약방 간판이 있답니다.


커피한약방 입장!! 뚜둥!!

자개장 스웩.... 어떻게 이런 인테리어를 생각해내셨을까요.. 오래된 가구 위에서 내리는 드립커피.. 넘 멋있습니다. 분위기가 증말..👍

메뉴를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들어왔던 입구로 다시 나가야해요.

저 간판... 뭐라고 써있는건가 했는데.. 을지로 삘딍...!!! 삘딍이라니 ㅋㅋㅋㅋㅋㅋ

자, 을지로 삘딍 2층으로 올라가 봅시다. ㅋㅋㅋㅋㅋ

계단이 좁고 가파르니 조심하세요!!


와.. 자개장식이 넘나 멋진 내부 인테리어..

친구는 바닥 타일도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창문 너머로 혜민당 2층도 보여요. 퇴근하고 바로 간건데도 사람 증말 많다.. 사람이 넘 많아서 사진은 최소한으로 찍었어요.


라즈베리 초코케익과 얼그레이 초코케익!! 그리고 유기농 꽃차~!
오호 찻잔이 사진으로 볼 땐 별로 안 커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일반 찻잔 싸이즈가 아니에용. 머그컵 사이즈??

꽃차도 약간 시큼하면서 깔끔한 맛이 괜찮았어요!! 커피 못드시고 차종류 좋아하신다면 시도해보세요. ;)

음료도 다 4~5천원대여서 강남사는 친구가 여기 왜 이렇게 저렴하냐고 놀라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분위기만 레트로가 아니었어!! 가격도 복고풍이닷~!!👍👍

참고로 케익은 6천원대! 케익은 엄청 저렴한 것까진 아니지만 넘나 맛있기 때문에 이정도면 가성비 굿굿입니다😘💕



신나게 먹고 떠들고, 커피한약방이랑 혜민당 여기저기 구경다녔어요. 위의 사진은 커피 한약방 2층 발코니에서 찍은 사진!!

기와지붕이랑 혜민당 간판이랑 작은 트리까지 아기자기하게 분위기가 넘 좋네요. :)

혜민당도 2층, 3층까지 다 올라가봤는데 손님이 꽉꽉 차있어서 사진은 안찍었어요. ㅎㅎㅎ 커피한약방보다 혜민당이 좀더 넓고 자리도 많답니다!

3층에 올라가면 엄청 큰 붕어(?)가 있는 어항도 있는데.. 증말 옛날 다방 느낌이에요. 영화 쉬리에 나오는 그런 느낌..ㅋㅋㅋㅋ


아무튼 음료도 맛있고, 케익도 맛있고,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꼭 다시 오고 싶은 을지로 카페에요♥
다음엔 꼭 혜민당 시그니처 메뉴인 유자 프로마주를 먹으러 오겠어요~! ㅎㅎ



잠깐~! 혜민당과 커피한약방에 가기 전 식사는 뭘 해야할지 고민이시라면!!!
후식 먹기 전에 다녀온 하와이안 포케 맛집 후기도 요기 있어요 ;)
http://adventureplayground.tistory.com/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