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건강

Periode tracker. 생리예정일, 생리달력 어플 추천

생리달력 사용하시나요?
매달 찾아오는 그날인데, 그날이 언제 올지 모르면 불안하죠. 생리달력 어플을 사용해서 생리주기를 기록하면 생리주기를 계산해주고 예정일을 알려줘서 편리해요!!^^
저는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부터 지금까지 같은 앱을 사용하고 있어요. 광고 아니고 그냥 제가 사용하는 어플 소개에요 ㅋㅋ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은 Periode tracker 생리달력입니다.
전 쓰지도 않는 복잡한 기능이 많은 앱은 싫어해요. Periode tracker는 간단하게 생리 시작 일과 끝난 날만 기록하면 위의 사진처럼 생리예정일과 며칠이 남았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위의 "누르세요" 버튼을 누르면 생리 시작일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생리일을 기록하면 생리 목록에서 나의 평균 주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가끔씩 생리가 너무 늦어지거나 빨라질 때 생리목록에서 주기를 확인해요. 정상적인 생리주기는 28~35일이라고 합니다. 정상범위에서 벗어난다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겠죠?이런 기록들은 설정 메뉴에서 계정을 만들면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고 핸드폰을 바꿔도 저처럼 계속 기록하실 수 있어요^^

좀 더 자세하게 기록하고 싶은 분들은 증상이나 기분도 입력할 수 있어요! 메인화면에서 노트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잘 나와있죠? 저도 처음에 사용할 땐 증상도 기록하고 했는데 귀찮아서 잘 안쓰게 되더라고요 ㅎㅎ 생리 중에 증상이 자주 나타나거나 기분 변화가 심하다면, 잘 기록해뒀다가 병원 진찰 받을 때 의사선생님께 말씀드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제가 사용하는 생리예정일, 생리달력 어플의 리뷰였습니다.

'여성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컵 (플뢰르컵) 사용후기3  (0) 2017.01.25
배란기와 식욕  (0) 2017.01.24
생리컵(플뢰르컵) 사용후기 2  (0) 2016.11.04
생리컵 (플뢰르컵) 사용후기  (2) 2016.10.04
Thinx 사용후기  (0) 2016.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