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같은 일상/요리

과카몰레(과카몰리) 만들기!! 아보카도 요리♥

마트에 갔는데 아보카도를 세일해서 사와봤습니다.^^
세일해도 엄청 비싸지만.. 허허

캘리포니아에서 외국인 노동자로 일하던 실력을 오랜만에 발휘해봅니다.

과카몰레 만들기!!!!

<준비물>

아보카도 5개
작은 토마토 3개
양파 반개
레몬 반개 (라임을 사용하면 더 좋아요.)
소금 후추


아보카도를 반띵 해줍니다.

요렇게 커다란 씨앗이 꽉 들어 찬 ㄷㄷㄷ 속이 보이면 씨를 빼줍니다. ㅋㅋ

동그란 씨는 칼날로 콱 찍어준 다음에 살짝 돌려서 빼줍니다. 손 다치지 않게 조심!!!

아보카도가 엄청 잘 익어서 껍질과 과육이 술술 분리되네요.

잘 익은 아보카도는 포크를 이용해서 으깨면 잘 으깨 집니다. 너무 많이 으깨지 않아도 괜찮아요. ㅎㅎ 전 약간 과육이 보이는게 좋아서 살짝만 으깼지만 나중에 재료 섞으면서 더 으깨져요.

으깬 아보카도에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아보카도는 그냥 먹으면 정말 아무 맛도 없어요. 저는 소금 후추 섞인 것 4그람 정도 넣운 것 같아요. 작은 한 티스푼 정도??

토마토와 양파를 잘 찹해줍니다. 토마토는 씹히는게 좋아서 크게 썰었는데, 양파는 항상 너무 맵더라고요. ㅜㅜ 엄청 얇게 썰어서 찬물로 여러번 헹궈서 매운 맛을 빼서 사용했어요.

여기에 레몬은 짜서 넣습니다. 라임을 넣으면 더 맛있어요!!! 전 그냥 집에 있는 레몬을 사용했어요.

잘 섞고 마지막에 간을 맞춰주면 끝!!!
저는 짜고 신맛을 좋아해서 소금 레몬을 듬뿍 넣었는데 좀 숙성된 후에 먹으니까 하나도안짰어요;; ㅎㅎ

맛있는 과카몰레 완성입니다~^^
나초칩 커다란 거 한봉지 사다가 찍어 먹으면 짱!!! ><♥

맥주를 부르는 그 맛~~!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ㅇ^


** 뽀너스 팁!!
아보카도 과육은 공기와 닿으면 갈색으로 변해요. 과카몰레를 바로 먹을게 아니라면 랩을 한겹 씌워서 공기가 차단될 수 있도록 보관해주면 좋습니다. 또는 레몬(라임) 슬라이스를 얇게 썰어서 한겹 예쁘게 올려서 보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