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같은 일상/요리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스프레드&샐러드


요즘 아보카도 파는 곳이 정말 많더라고요!

지난번 과카몰레에 이어 아보카도 요리를 또 만들어봤어요.^^

이번엔 아보카도 손질하기부터 시작합니다!

쨘~! 아보카도는 가운데 이렇게 큰 씨가 있어요. 씨를 중심으로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칼로 아보카도 씨를 살짝 찍어서 돌려주면 이렇게 쏙 빠집니다.^^

한번 더 반으로 잘라준 후 칼집 샤샤샥~! 망고 자를 때처럼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칼집을 내주세요.

네모네모로 자른 아보카도를 그릇에 담아 소금 후추를 뿌려준 후 포크로 섞어주면 부드러운 아보카도가 자연스럽게 으깨집니다.^^

좀 덩어리가 씹히게 청키한게 좋으시다면 소금만 섞일 정도로 살짝 섞어주시고요, 완전 부드러운게 좋다하면 포크로 살짝 눌러가며 으깨주면 잘 으깨집니다.♥

남자친구 주려고 한개는 병에 담아봤어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스벅 그릭요거트 병에 딱이네요. ㅋㅋㅋㅋ

살짝 구운 식빵에 발라 먹으면 진짜 짱입니다!!!!

토마토도 몹시 잘어울리고요, 삶은 계란 슬라이스해서 올려주시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고루고루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건강한 식물성 지방이 듬쁙 들어서 그런지 가볍게 한끼 식사 하기에 딱이네요.^^♥

만들기도 완전 쉽고요!! 강추합니다.♥


다음은 샐러드로도 해먹었어요♥


이번엔 연어 샐러드가 먹고 싶었어요.^^

생선집에서 사온 연어회, 아보카도, 삶은 계란, 병아리콩, 양상추!!

올리브유에 소금 후추 뿌려서 대충 섞어먹으니 드레싱이 따로 없어도 아보카도랑 계란 노른자가 으깨지면서 드레싱이 되네요

정말 정말 맛있어요!!

이런 샐러드 밖에서 사먹으려면 만원은 할텐데!! ㅎㅎ

맛있고 피부에 좋은 비타민 E도 듬뿍 들은 아보카도 요리♥ 집에서 꼭 즐겨보세요~!